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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 본캠프 TILUnity 본캠프 TIL (25/03/21) Chapter5 Unity숙련 팀프로젝트 종합 TIL - 2

Portal 담당 구현 기능Portal간 이동 기능 (포탈간 이동, 속도 변경)Portal 생성기능 (맞은 벽의 각도에 맞춰 포탈 생성)Portal 카메라 기능 ( 출구포탈의 풍경을 입구포탈에 투영 )Portal 생성 가능 벽 구현(생성된 포탈에 맞춰 콜라이더 조정)   Portal 카메라 기능  구현 기능실제 연결된것처럼 다른쪽 포탈 건너의 풍경이 보이게하는 기능 구현 원리=> 각각의 포탈에 카메라를 하나씩 생성 (해당 카메라에 비치는 풍경을 다른 포탈에 송출)=> 카메라 컴포넌트의 Target Texture 를 Render Texture를 생성해 할당=> 해당 Texture을 가지는 Image를 포탈면Canvas에 생성=> 카메라의 위치는 반대 포탈기준 플레이어의 LocalPosition을 이용(18..

Unity 본캠프 TIL 2025.03.21

Unity 본캠프 TILUnity 본캠프 TIL (25/03/19) Chapter5 Unity숙련 팀프로젝트 종합 TIL

만들때는 바빠서 다 끝나고 난뒤 몰아서썼습니다. 팀프로젝트 만든게임Portal 담당 구현 기능Portal간 이동 기능 (포탈간 이동, 속도 변경)Portal 생성기능 (맞은 벽의 각도에 맞춰 포탈 생성) Portal 카메라 기능 ( 출구포탈의 풍경을 입구포탈에 투영 )Portal 생성 가능 벽 구현(생성된 포탈에 맞춰 콜라이더 조정)    Portal간 이동기능  구현할 기능 목표 구현 원리=> 지정된 조건 만족시(포탈로 이동되게 허용된 레이어 오브젝트 & 포탈을 통과한 오브젝트)     통과 인식 조건 = 포탈에 맞게 설정된 Plane과 이동될 오브젝트의 거리가 0미만 일경우     plane.GetDistanceToPoint(other.transform.position)  이용함=> 해당 오브젝트를 ..

Unity 본캠프 TIL 2025.03.19

Unity 본캠프 TILUnity 본캠프 TIL (25/03/06) Chapter5 Unity숙련 3D프로젝트 3일차

오늘 구현한 기능- 질주,달리기,걷기,점프 및 각각의 속도,스테미나소비,애니메이션 재생 기능 구현- 스테미나 모두 소모시 탈진 기능 구현- 카메라 줌인,줌아웃 및 1인칭,3인칭 카메라 전환 기능 구현  이동(질주,달리기,걷기) 요구하는기능기본이동wasd = 달리기  /  Shift + 이동 = 질주  /  alt + 이동 = 걷기이동중 shift,alt 누를시 도중 적용 /  shift,alt 누른상태로 이동시작시 적용된상태로 이동Shift와 alt는 최근에 눌러진 키를 적용, 나중에 누른 키도 누른상태 기억예시) Shift 누른상태로 alt 누르면 걷기 => 둘다누른상태에서 alt 키 떼면 다시 질주 구현방법enum MoveState 설정 ( 질주Sprint,달리기Run,걷기Walk,정지Idle,점프J..

Unity 본캠프 TIL 2025.03.06

Unity 본캠프 TILUnity 본캠프 TIL (25/03/05) Chapter5 Unity숙련 3D프로젝트 2일차

플레이어 움직임,애니메이션 구현중 transform.forward    ==>> 현재의 transform을 기준으로 z방향+1크기 벡터를 월드 좌표의 벡터로 변환한값transform.right    x방향 1 벡터를 월드좌표벡터로  트러블슈팅점프,달리기 애니메이션을 이동방향에 맞게 재생하는 기능을 구현 중  플레이어 오브젝트 하위의 플레이어 모델링의 transform.Rotation을 변경하여 구현하려함     float dgree = Mathf.Atan2(_curMoveInput.x, _curMoveInput.y);     _animator.transform.Rotation = Quaternion.Euler(0, dgree * Mathf.Rad2Deg, 0);해당 코드로 구현하려 했지만 엉뚱한 방향으로..

Unity 본캠프 TIL 2025.03.05

Unity 본캠프 TILUnity 본캠프 TIL (25/03/04) Chapter5 Unity숙련 3D프로젝트 1일차

복습델리게이트 Delegate함수를 변수에 저장하여 사용, 반환값,매개변수 지정필요축약 델리게이트 Action : 반환값X   /  Func : 반환값 = resT   /  Pridicate : int매개 bool반환 DOTweendoLocalMove ( 도착좌표, 도착까지 시간).setEasy(그래프).onComplete( ( ) => {  함수 완료후 실행 할 내용   } )SetEase(Ease.Linear) 그래프모양  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 스카이박스SkyBox 게임내부 배경(경치) 박스형, 반원형 존재Window - Rendering - Lighting - Environment  에서 스카이박스 설정가능rig..

Unity 본캠프 TIL 2025.03.03